본문 바로가기
IT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방법(상대가 했는지도 유추가능!)

by zeropeople 2021.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기능 중 하나인 멀티 프로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를 다니는 분들 중에는 정말 친한 사람들에게만 자신의 프로필을 공개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누구에게나 프라이버시는 있으니까요.

 

이러한 분들에게 추천하는 기능이 바로 차단이 아니고 멀티프로필입니다.

단순히 비즈니스 관계인 사람들에게까지 나의 사적인 사진을 보여주기 싫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멀티 프로필입니다.

 

멀티 프로필을 사용하면 내가 지정한 사람만 나의 멀티 프로필을 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만약 나는 친하다고 생각하였는데 상대방이 나에게 멀티 프로필을 사용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모른다'입니다.

 

하지만 유추는 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대방 프로필이 멀티 프로필인지 아닌지 알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봐야 하는 것은 바로 이름 옆 파란 배지와 카카오스토리가 있냐없냐 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파란색 인증 배지가 있거나 카카오스토리가 떠있다면 이 경우 100% 기본 프로필입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상대방의 배지가 갑자기 사라지거나 카카오스토리가 갑자기 사라진다면 멀티 프로필을 사용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정말 우연으로 상대방이 인증 배지와 카카오스토리를 동시에 없앨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바로 프로필 히스토리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렇게 프로필 히스토리가 많이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는 있습니다.(아닌 사람도 있겠지만!)

 

위의 사진처럼 히스토리가 없는 프로필의 경우 멀티 프로필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히스토리로 멀티 프로필 사용을 의심하는 것은 좀 애매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히스토리를 자주 지우는 사람이거나 원래부터 프로필을 1개로만 쭉 써오던 사람이라면 함부로 확정 지을 수 없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모두 사용했음에도 모르겠을 때에는 다른 사람 계정으로 상대방 카톡에 친구 추가를 하거나 번호를 저장하여 프로필을 확인하여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멀티 프로필과 상대방이 나에게 멀티 프로필을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제가 작성한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