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zum 없애는 방법 및 시작페이지 변경

by zeropeople 2021. 12.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수도 없이 시작페이지로 등장하는 녀석, 포털사이트 zum을 없애는 방법 및 시작페이지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포털사이트는 네이버, 구글, 다음 정도일 겁니다. zum을 들어보신 분은 많겠지만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드물거라고 생각합니다.

 

zum은 알집, 알약을 만든 이스트소프트에서 2011년에 만든 포털사이트입니다. 포털사이트 치고는 늦게 나온 감이 있어

여러분들이 특정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때 별 생각없이 체크하는 항목에 자주 z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를 넣어 대부분의 여러분들이 zum으로 시작페이지로 설정되어 zum이란 포털사이트를 알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시작페이지를 zum에서 내가 원하는 다른 포털사이트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크롬브라우저 기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개를 클릭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설정에 들어가고 왼쪽 항목에서 시작 그룹을 클릭한 뒤,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클릭하고 새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3. 새 페이지 추가에는 내가 시작페이지에 나오길 원하는 사이트의 주소를 적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네이버를 적겠습니다.

 

4. 마지막으로 크롬을 다시 클릭하여 시작페이지가 바뀐 것을 확인합니다.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zum이 좋지 않다는 식으로 얘기한 것 같아서 zum의 장점에 대하여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zum의 장점은 페이지의 커스터마이징이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면 내가 블로그 또는 뉴스 위주로 포털사이를 이용하고 있었다면 이러한 매체들이 최상단에 나오게끔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습니다.

 

각 포털사이트마다 장점이 있는만큼 여러분 입맛에 맞는 포털사이트를 찾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맛집이나 유명한 명소 등을 찾을 땐 네이버를 사용하고 잡다한 정보등을 검색할 때에는 구글을 사용합니다.

 

지금까지 포털사이트 zum없애는 방법 및 시작페이지 변경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제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 감사드리고 항상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