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디스코드 화면공유 하는 법

by zeropeople 2022. 3. 13.
반응형

요즘 많은 사람들이 디스코드 친구들과 얘기도 하고 게임도 하면서 디스코드를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내 손으로 화면공유를 해냈어,,,!!)

디스코드의 장점 중 하나인 잡음 제거 기능 때문에 선명한 음질을 느낄 수 있어 사람들이 더욱 자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디스코드는 내 화면을 라이브로 방송해 친구들과 함께 더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가 친구한테 화면공유를 해주려고 공유를 하긴 했는데 친구가 소리가 안 들린다고 했던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아니 공유했는데 소리가 왜 안나?)

그 경우는 말 그대로 화면만 공유해서 소리가 송출되지 않는 겁니다.

 

예를 들어, 내가 지금 배틀그라운드를 하고 있는데 친구한테 화면도 공유하면서 소리도 송출하고 싶다면 화면 공유가 아닌 애플리케이션 공유를 해야 합니다.

 

글로만 하면 이해가 잘 안 될 수 있으니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화면 공유를 하려면 서버에 들어간 뒤, 위에 사진에 표시해 둔 화면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화면버튼을 클릭하면 상단에 애플리케이션이랑 화면 버튼이 나오는데 정말 내 화면만 공유하고 싶다면 화면을 눌러 Screen 1 버튼을 누르고 Go Live를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라이브 방송이 켜집니다.

(주의: 화면만 공유하기 때문에 소리는 들리지 않음)

 

 

여기서 이제 내가 게임을 하는데 게임 소리까지 들려주고 싶다면,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하고 만약 내가 오버워치를 하고 있으면 오버워치가 나와있을 테니 오버워치를 클릭하고 위의 화면 공유처럼 Go Live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화면은 안 나오고 정확히 오버워치 화면과 소리만 나오게 됩니다.

 


지금까지 디스코드 화면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도 처음에 디코하다가 화면 공유를 했는데 소리가 안 나와서 당황했던 적이 있는데, 제 글을 읽으신 여러분들은 잘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